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9월 30일부터 인감증명서를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부24를 통해 댁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시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제 주민센터에 직접 가시지 않고 댁에서 편하게 무료로 바로 발급받으세요.
위 버튼을 누르면 발급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정부24 사이트에 PC로 접속합니다.
인감증명서는 현재 PC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위 버튼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2. 회원 로그인 혹은 비회원 신청을 선택합니다.
회원로그인 경우
간편인증 모바일 신분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한가지 방법으로 로그인합니다.
비회원로그인 경우
비회원로그인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합니다.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을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3. 검색에 인감증명서라고 입력하고서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을 선택합니다.
위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인감증명서 발급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관한 유의사항을 확인합니다.
5. 인감증명서는 인증이 필요하므로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 중 편하신 방법으로 인증합니다.
6. 신청인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해당 주소를 입력하여 대상자 조회를 합니다.
7. 전화번호 본인확인을 합니다.
8. 발급용도를 선택하시고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으로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주소이동사항 포함 여부는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발급용도를 경력증명으로 제출서를 회사로 예시를 들었지만 필요한 용도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9. 신청 내용이 처리완료 되어 문서가 등록되면 문서출력을 누릅니다.
10. 해당문서가 열리면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 문서를 출력하시면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이 완료됩니다.
온라인 발급 유의사항
√ 면허 신청, 경력 증명용 일반용 인감증명서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부동산 매도용 혹은 자동차 매도용,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 인감증명서는 기존처럼 주민센터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현재 PC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은 추후 공개 예정입니다.
√ 발급문서는 팝업창으로 보여지므로 미리 팝업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