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티몬 위메프 부도 사태로 피해자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티몬은 환불계좌 입력 오류로 진행조차 힘든 상황이라 카드사별로 직접 취소 요청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의신청 항변신청 취소분쟁하면 받을 수 있냐 생각하실텐데요. 머지포인트 사태를 겪어 보니 아무것도 안하고 기다리면 해결되는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돈 드는 것 아니니 잠시만 시간 내면 됩니다. 카드사들도 순차적 처리이므로 최대한 빨리 어떤 절차이든지 꼭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롯데카드 할부철회 항변신청

     

     

     

     

    할부로 결제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직접 할부철회 항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로 가서 고객센터 - 할부철회 항변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할부철회 항변신청 페이지 읽어보시고 아래에 접수 눌러줍니다. 

     

     

     

    로그인하여 티몬에서 구매한 내역을 찾아줍니다. 

     

    1. 사용한 카드 선택합니다. 

    2. 분쟁유형으로 할부철회/항변 선택

    3. 이용구분 전자상거래 PG 업종 선택

    4. 조회기간은 구매일에 맞게 넣어주고 조회를 눌러줍니다. 

    5. 신청 사유에 "티몬이 취소신청 했지만 카드 취소 실패, 환불계좌 입력 오류로 카드결제건 직접 취소요청합니다" 라고 써주시면 됩니다. 담당자들이 이미 티몬 사태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므로 티몬 관련이다라는 것만 밝혀주세요.

     

     

    처리 절차

     

    철회 항변 신청을 하면 접수 및 담당자가 배정 되었다고 문자를 받으실 겁니다. 

    사실관계 확인 후 결과를 통지 받습니다. 

     

     

     

     

    일시불로 결제한 경우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8100

     

    고객센터 유선 연락 혹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이메일 상담으로 진행합니다. 

    현재는 유선 연락이 어렵습니다. 이메일 상담도 순차적으로 처리되니 미리 온라인으로 상담신청을 해 두면 좋습니다.

     

     

     

     

     

    삼성카드 환불중재 철회항변요청

     

     

     

     

    일시불인 경우 온라인결제 취소 중재 접수

    삼성카드 앱에서 신청합니다. 

     

     

     

    1. 처음화면 오른쪽 아래 "전체" 로 들어가서 고객센터 "상담안내/신청" 눌러서 들어갑니다. 

    2. 결제취소시에는 "온라인결제 취소 중재"를 선택합니다. 

    3. 중재 요청에 대한 글을 읽고 접수를 눌러 들어갑니다. 

     

     

     

     

     

    4. 접수할 결제건을 조회합니다. 

    5. 신청사유, 구매형태를 선택하고 구매품목 입력하시고 내용에 관련 내용 간단하게 입력해주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할부 진행중에 있는 결제건 철회/항변

     

    1. 처음화면 오른쪽 아래 "전체" 로 들어가서 고객센터 "상담안내/신청" 

    2. "철회/항변"으로 들어갑니다.

    3. 철회 항변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접수를 선택합니다. 

    4. 접수할 결제건을 선택합니다. 

    5. 신청사유, 구매형태, 구매품목 입력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삼성카드 앱 다운로드

     

     

     

     

     

     

     

    현대카드 취소분쟁 접수 항변권신청

     

    유선으로 취소분쟁 접수

     

    고객센터 : 1577-6000

     

    1. 개인회원 선택

    2. 본인확인

    3. 비밀번호 입력

    4. ARS 문자 링크 클릭

    5. 상담원 연결 신청

    6. 분쟁 신청 접수 : 구매일 구매물품명, 분쟁 신청 사유, 개인정보 동의 필요

     

    홈페이지에서 항변권신청

     

     

    할부가 진행 중인 건에 대해서는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 할부철회 항변권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신청 유형과 카드선택 이용구분 이용건 조회를 하여 해당 내역에 대한 할부철회/할부항변을 신청합니다. 

     

     

     

     

     

    신한카드 취소 ARS 유선상담

    고객센터 : 1544-7000

    신한카드에서 티몬 위메프 취소 관련 문의는 유선으로만 상담 가능합니다. 

     

    디지털 ARS 자동연결 경우

    1. 화면에서 좌측하단 상담사 선택

    2. 개인고객 선택

    3. 본인 여부 선택 및 본인 확인

    4. 상담사 연결

     

    디지털 ARS 자동미연결 경우

    1. 1번 클릭 후 링크문자 받기 (이후 ARS 자동연결과 동일)

    2. 화면에서 좌측하단 상담사 선택

    3. 개인고객 선택

    4. 본인 여부 선택 및 본인 확인

    5. 상담사 연결

     

    현 티몬 부도 사태 관련된 자신의 상황을 얘기하시고 카드사에 취소요청을 합니다. 

    할부 결제의 경우 이미 결제된 부분에 대한 환불 요청도 함께 문의하세요.

     

     

     

    KB 국민카드 이의신청

    고객센터 : 1588-1688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이의신청 요청합니다. 

    구매날짜, 구매상품, 결제금액 그리고 이의신청 이유를 설명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리카드 이의신청

    고객센터 : 1588-9955 / 1599-9955

    고객센터로 상담사 연결하여 이의신청 요청합니다. 

    구매일, 구매내역, 금액 그리고 이의신청 사유를 말씀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취소

    카카오페이가 가장 쉽게 결제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페이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로 들어갑니다.

    2. 고객 센터 도움말 및 문의하기 선택

    3. 1:1 문의하기 선택

     

     

     

    4. 온라인결제 - 티몬결제취소 선택 (이미 티몬취소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5. 이메일 주소, 문의내용 (결제일시, 결제수단, 결제금액)을 작성하고 개인정보 첨부파일 올려서 신청합니다. 

     

     

     

    네이버페이 취소문의

    현재까지는 네이버페이에서는 해결 방안이 없어 보입니다.

    네이버페이에서 사용했던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세요.

     

     

     

     

     

     

     

     

    반응형